충치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cavity prevention cartoon

산 노출 제한

오렌지 주스와 레몬 물과 같은 산성 음식과 음료는 치아의 탈회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가끔 섭취하는 것은 괜찮지만 자주 장기간 노출되면 충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구토(설탕, 폭식증)도 강한 위산에 치아를 노출시킵니다.

 

간식이나 탄수화물 섭취 금지

탄수화물에 장기간 노출되면 박테리아가 지속적으로 산을 생성하여 충치를 ​​유발합니다. 끊임없이 음식을 시음해야 하는 요리사 및 기타 직업은 충치에 걸릴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특정 사탕(민트 및 기타 딱딱한 사탕)이나 약물(기침제, 제산제 등)이 입안에 오래 머문 경우에도 충치가 발생합니다.

 

불화

치약의 불소와 치과 의사가 바르는 불소 바니시는 치아를 재광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플루오르화물을 사용한 재광화로부터 형성되는 플루오르인회석은 산성 환경에서 탈회에 더 저항적입니다.

 

구강 위생

치태는 칫솔질 후 4-12시간 후에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구강 위생의 목표는 박테리아 생물막을 기계적으로 파괴하는 것입니다. 매일 2분 동안 불소 치약으로 하루에 두 번 이상 양치하십시오(전동 칫솔 권장).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치실을 사용하십시오. 이것은 나쁜 박테리아가 유발할 수 있는 손상을 제한하고 입안의 좋은 박테리아를 촉진합니다.

운이 좋다면 충치를 일으키는 박테리아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잇몸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구강 위생이 중요합니다.

참고로, 물 치실은 치실로 플라크를 물리적으로 파괴하는 대신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두 가지를 결합하면 최상의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타액

건강한 환경에서는 식사 시간에만 입안이 산성을 띠게 됩니다. 식사 후에는 침이 산을 완충하여 중성 상태로 만듭니다. 암 치료(예: 화학 요법, 방사선)는 침의 흐름을 감소시켜 충치의 위험을 매우 높일 수 있습니다. 특정 약물(예: 항히스타민제, 혈압 약물, 이뇨제, 항정신병제)도 타액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메스암페타민은 타액 분비를 억제합니다. 구강 건조를 경험하면 타액 흐름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자일리톨(자일리톨이 첫 번째 성분이어야 함)이 함유된 껌이나 사탕을 섭취하십시오. 다른 옵션에 대해서는 치과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