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충치가 더 커질 것입니다. 충치가 크기가 더크면 클수록 더 빠르게 악화됩니다. 여러가지의 충치단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충치가 크면 클수록 치료를 위해 더 많은 치아를 제거해야 합니다. 충전재는 제거된 치아를 대체할 수 있지만 원래 치아와는 같지 않습니다 . 최종 충전물이 클수록 치아가 약해집니다. 치아가 약해지면 골절 가능성이 높아져 치아 크라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충치가 커지면 근관이 필요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점점 더 많은 박테리아가 치아의 신경에 접근하며 따라 자극을 받고 염증을 일으키며 부어오르고 민감도가 증가합니다. 그러나 치아는 딱딱한 구조이기 때문에 부을 공간이 없고 이로 인해 치통이 발생합니다.
구멍을 뚫는 것은 또한 신경에 충격을 줍니다. 구멍이 너무 크면 치아가 아프지 않더라도 근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근관치료를 받지않으면 어떻게 됩니까?
와동이 더 커지면 치아를 뽑는 것이 유일한 선택이 되는 지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만성 감염이 일반적으로 존재하며 신체의 다른 부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중간 크기의 캐비티의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 엑스레이는 중간 크기의 구멍을 보여줍니다(31번 치아, 채워야 함). 오른쪽 엑스레이는 14개월 후에 같은 치아를 보여줍니다. 31번 치아는 이제 근관, 빌드업, 크라운이 필요합니다.
여기에서 중형 및 대형 캐비티의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 x-레이는 중간 구멍(3번 치아, 충전 필요)과 큰 구멍(4번 치아, 근관, 형성 및 크라운 필요)을 보여줍니다. 하부 엑스레이는 15개월 후 동일한 치아를 보여줍니다. 3번 치아는 이제 근관, 빌드업 및 크라운이 필요합니다. 4번 치아는 수복이 불가능하고 발치만 가능합니다.